보도자료

현대종합상사, 6억불 중유공급 수주

AUG 14, 2013

 GPA CEREMONY-1

현대종합상사가 미국 괌에서 6억불(한화 약 6,682억원) 규모의 연료용 중유 공급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현대종합상사는 우리 시각으로 지난 9일 오전 9시 30분, 미국 괌 전력공사(Guam Power Authority) 본사에서 현대종합상사 김정래 사장과 호아낀 플로레스(Joaquin C. Flores) 괌 전력공사 사장, 사이몬 산체스(Simon Sanchez) 괌 공공요금위원회(Guam CCU)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유 공급 계약 서명식을 가졌다.

이 계약을 통해 현대종합상사는 2013년 9월부터 2015년 8월까지 향후 2년간 괌 전력공사에 연간 약 300만 배럴에 달하는 중유를 공급하게 된다. 이번에 공급하는 물량은 괌 전체 전력생산에 소요되는 중유 전량에 해당하는 물량이며, 향후 합의를 통해 3년간 추가 공급이 가능해 공급 규모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현대종합상사는 다국적 석유회사 비톨과 브라질 국영석유사인 페트로브라스 등 세계 유수의 업체들과 경합을 펼친 끝에 지난 7월 미국 괌 공공요금위원회의 승인을 얻어 최종 공급자에 선정되었다.

특히 최근 침체된 글로벌 경기 가운데 대규모 장기공급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현대종합상사는 향후 동남아, 중동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석유제품 영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