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글로벌 패션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 진출

JUN 21, 2017

― 성윤피앤피와 업무제휴 ··· 글로벌 브랜드 매니지먼트사 도약 의지 밝혀 ―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가 글로벌 패션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는 20일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과 의류, 신발, 가방, 잡화 등 패션 중심의 글로벌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코퍼레이션그룹 계열의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는 지난 2015년 10월 현대종합상사의 브랜드․신사업 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 현재 전 세계 100여개 딜러를 대상으로 가전․전동공구 중심의 현대(HYUNDAI)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와 업무제휴 협약을 맺은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은 2003년 설립된 브랜드 라이선싱 및 컨설팅 전문 에이전시로 세인트스코트(St.Scott), 랜드스케이프(Landscape), 크로커다일(Crocodile) 등 20여개 유명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는 그간 패션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에서 입지를 다져온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의 노하우를 새로운 사업 확장 기반으로 활용하고,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은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의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등 두 회사 모두 신성장 사업 동력 창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는 이번 업무제휴를 시작으로 가전․전동공구 품목에 한정되었던 기존의 ‘현대’ 단일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에서 벗어나 패션은 물론 F&B(Food & Beverage), 스포츠 등으로 점차 품목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세계시장을 무대로 한 글로벌 복합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앞으로 이를 위한 신규 유망 브랜드의 발굴 및 개발에 적극 투자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 매니지먼트사로 도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끝.



* <사진> : 6월 20일(화) 오후 5시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서울 본사에서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장안석 대표와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스 박문희 대표가 양사간 브랜드 사업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했다. (좌측부터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김섭영 과장. 권철호 상무, 김성수 상무, 장안석 대표,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 박문희 대표., 박재환 이사, 이슬아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