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스토리

싱가포르 3개 법인, 창립 43주년 기념해 ‘METTA Charity Run’에 전원 참가하다

OCT 11, 2019

현대종합상사의 싱가포르 법인과 현대원아시아, 현대퓨얼스 세 법인이 본사 창립 43주년을 기념, 지난 9월 28일 열린 ‘METTA Charity Run’ 마라톤 행사에 전 직원들이 참가했습니다. 이번 마라톤 에 참가한 싱가포르 법인의 Joe Tenh 사원이 보내온 참가기를 소개합니다.

▲ 행사 참가 전 단체사진 촬영

안녕하세요, 현대코퍼레이션 그룹 가족 여러분! 저는 싱가포르 법인 Joe Tenh 사원입니다. 잘 지내고 계시는지요? 제가 싱가포르 법인에 합류한 지 벌써 1년 반이 지났습니다. 저는 주로 본사 철강 부문과 함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싱가포르는 인도네시아 산불로 인한 연무(뿌연 공기) 즉, 대기질이 좋지 못한 상태입니다. 싱가포르 환경청(NEA)이 제공하는 대기오염지수(PSI)는 평소에 56-150(상승) 수준이지만, 때로는 151-250(건강에 해로운) 수준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대기가 오염된 상황이었지만, 우리는 바깥 자연, 달리기에 좋은 날씨, 그리고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는 데에 의미를 두었습니다.

저희 싱가포르 법인은 현대코퍼레이션 그룹 창립을 기념해 매년 ‘피트니스 데이’를 개최하곤 합니다. 서여재 상무님은 평소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을 강조하셨기에, 올해(2019년 9월 28일)는 ‘METTA* Charity Run’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METTA: 싱가포르 비영리 단체

▲ 완주 메달을 받은 후 단체사진 촬영

마라톤은 심신 모두에 도전하는 참 좋은 운동인 것 같습니다. 각자의 체력 수준에 따라, 5km 또는 10km를 선택해 자유롭게 달릴 수 있습니다. 코스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 3명은 싱가포르 법인에서 준비한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는 카페에서 브런치를 즐기며 지친 심신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대코퍼레이션 그룹 가족 여러분, 창립 4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회사는 직원들이 훌륭한 만큼, 모두가 현대코퍼레이션 그룹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또한, 최선을 다하기 위해서 가족과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는 것을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행운과 건강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싱가포르 법인 Joe Tenh